로딩중입니다...

교육목적

ETC 시장의 분석 기법과 마케팅 리서치에 대한 이해
의약품 산업의 환경변화, 의약품 마케팅의 개념 및 핵심역량 학습
고객의 구매심리 이해와 Patient pathway의 이해

교육일정

Time Course I
Day 1 Day 2
10:00 - 11:00(1H) 시장분석과 마케팅 리서치 (I)
Market Analysis, Forecasting, P&L & Marketing Research
- 시장 분석을 위한 정보의 수집과 활용
- 거시적 & 미시적 환경 분석
(김용건)
제약 산업환경과 마케팅 개념의 변화
(권진숙 / 정유진)
11:00 - 12:00(1H)
12:00 - 13:00(1H) 의약품 마케팅의 변화 /
의약품 마케터의 역할과 핵심역량의 새로운 정의
(권진숙 / 정유진)
13:00 - 14:00(1H) Lunch Lunch
14:00 - 15:00(1H) 시장분석과 마케팅 리서치 (II)
Market Analysis, Forecasting,
P&L & Marketing Research
- 양적 기반 분석 (Sales, Patient etc.)
- 질적 기반 분석 (Research, Customer etc.)
(김용건)
고객의 구매심리 이해하기
- 고객의 Needs개발과 최적의치료솔루션으로의 이점
- Patient Pathway의 이해
(권진숙 / 정유진)
15:00 - 16:00(1H)
16:00 - 17:00(1H)
17:00 - 18:00(1H)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기대효과

전략 수립의 시작인 시장분석과 마케팅 리서치를 워크샵의 형태로 실습함으로써 현업에 적용 가능
변화하는 제약산업환경에서 마케팅 개념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이해하게 되고, 이에 부응하는 마케팅 담당자의 관점 변화를 기대
환자의 이동경로를 통해 target patient의 중요성을 이해

주요 학습내용 및 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