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교육목적

의료환경과 제품 프로파일 분석을 통한 환자, 치료관점의 Key success factor(KSF) 도출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의 이해 및 특정 의약품에의 적용(구체화)
의약품 수명 주기 단계를 이해하고, 의약품 전략을 고객의 구매수용도와 연결하여 학습

교육일정

Time Course II
Day 1 Day 2
10:00 - 11:00(1H) 환자중심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의약품 마케팅 변화와 환자 관점에서의 마케팅
(정유진)
의약품 수명 주기 전략(Product Life Cycle Strategy)
- 의약품 수명 주기의 특징과 각 단계 목표 학습
- 고객의 성향을 반영한 단계별 전략 학습
(정유진)
11:00 - 12:00(1H) Workshop
담당의약품(가상의약품)의 STP 전략 분석하기
- 상황분석: 고객태도분석, 경쟁품 분석, SWOT
- Key success factor 도출
(정유진 / 채민정)
12:00 - 13:00(1H) Workshop
각 의약품별로 STP 전략 준비
(정유진 / 채민정)
13:00 - 14:00(1H) Lunch Lunch
14:00 - 15:00(1H) - 상황분석: 고객 태도분석, 경쟁품 분석, SWOT
- Key success factor 도출
Workshop
각 의약품별로 STP 전략 준비
15:00 - 16:00(1H) - Segmentation, Target patient /customer 기준 학습하기
- Target patient / Customer 선정
- 포지셔닝 메시지 구체화
(정유진 / 채민정)
STP 전략 발표
(정유진 / 채민정)
16:00 - 17:00(1H)
17:00 - 18:00(1H)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음

기대효과

담당 의약품이 최적의 치료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시장과 환자를 찾아내고, 해당 시장을 분석하여 Key success factor(KSF) 도출
도출된 KSF를 기반으로 특정 의약품의 STP 전략 구체화를 통해 담당 의약품에 적용
고객의 구매수용도를 이해하고, 성향에 적합한 접근방법을 고려하여 의약품 수명 주기의 단계별 전략 수립

주요 학습내용 및 교재